‘어린이 경제 아카데미’ 본지 31일 온라인 개설

커뮤니티
Financial Hub Busan Forum

‘어린이 경제 아카데미’ 본지 31일 온라인 개설

최고관리자
국제신문과 ㈔금융도시부산포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는 부산 경남지역 초등학교 여름방학에 맞춰 오는 31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2020 국제신문 어린이 경제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어린이가 건전한 금융 가치관을 확립하고 미래 경제전문가로 성장하는 밑거름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BNK 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 부산연구원,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임직원이 강사로 나서 어린이에게 필요한 경제 상식을 제공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예년과 달리 전용 홈페이지(fi-fo.co.kr)를 구축해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부산 경남지역 초등학생은 국제신문 홈페이지 배너(www.kookje.co.kr)나 금융도시부산포럼 홈페이지(fi-fo.c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뒤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올해는 온라인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고 수강자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어린이 경제아카데미 골든벨 대회’를 가을에 개최해 시상할 계획이다. 김화영 기자

◇ 국제신문 어린이 경제아카데미

7월 31일 업로드
1) 주택 금융은 왜 필요할까 (강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  안지영)
2) 슬기로운 신용 관리법 (강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 안성아)
3)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즐거움 (강연자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 홍지민)

8월 10일 업로드
1) 안녕 은행아 내 돈을 부탁해 (강연자 : 부산은행 고진주, 임주은 )
2) 경제와 환경 사이 (강연자 :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이우평)
3) 하루 5분 용돈 관리 (강연자 : 부산연구원 김초롱)


http://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200729.22012009790